전 세계를 뒤흔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(코로나19) 팬데믹으로 우리는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큰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. 사회 활동 위축은 물론 불황이 장기화하면서 기업
코로나19로 우리 일상에 온라인 서비스가 더욱 깊숙하게 스며들었다. 코로나 이전에도 우리 삶에 온라인 서비스는 사용되어 왔지만, 코로나19는 사용하던 사람은 더 자주, 사용하지
경제산업 관점에서 펜데믹은 일시적 충격이고 본질은 디지털 전환의 본격화이다. 아날로그 기업의 디지털 전환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다. 아날로그 기업들은 ‘업의 본질’은 유지하되 디